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

센터소개

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

인사말

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 센터장 윤미선 이미지
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 센터장 윤미선
안녕하십니까?
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 윤미선 센터장입니다.

일·가정 양립을 통한 삶의 질을 제고

2017년 우리나라의 합계출산율은 1.052명으로 OECD국가 중에서 최저 수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출산·육아기 여성들의 일·가정 양립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경제활동 참여율 및 고용률이 급격히 감소하는 현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상황에서 직장맘이 건강한 세상에서 아이를 출산·양육하고 일·가정 양립을 통한 삶의 질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천안시직장맘 지원센터」가 2012년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개소되어 운영되고 있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일·가정 양립에 대한 인식 개선

직장맘들이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고 양육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천안시민들의 일·가정 양립에 대한 인식 개선이 급선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하여 본 센터에서는 배우자, 자녀교육 및 남성육아인식교육을 실시하고 가족친화기업체계를 구축하여 기업을 방문하여 교육 및 컨설팅을 실시함으로써 가족친화적 직장문화를 조성하려고 합니다. 이는 직장맘들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줌으로써 자녀 양육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직장만족도를 향상시켜 궁극적으로 회사의 경영성과를 높이고 국가의 경쟁력 제고 및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는 토대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본 센터는 직장맘 자녀들의 일시적 아이돌봄지원사업 등을 통하여 양육의 부담을 덜어주고 직장맘들의 고충상담 및 가족친화기업 문화조성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가족친화 Mom 편한세상』 실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천안시민 여러분의 많은 사랑과 관심, 격려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